실제 윈슬에서의 공식과 다를 수 있으며 추후 수정될 수 있음
직업 부분
초보여행자 | 레벨 * 0.1 + 2 |
전사 | 레벨 * 0.1 + 3 |
무도가 | 레벨 * 0.1 + 3.5 |
도적 | 레벨 * 0.1 + 3 |
궁수 | 레벨 * 0.1 + 2.5 |
마법사 | 레벨 * 0.1 + 2.5 |
사제 | 레벨 * 0.1 + 3 |
무기 부분
초보검, 검, 권격 | 무공 * (1.1 + 0.05 * 상수A) + (1 / 상수B + 1 / 상수B * 0.1 * 상수C 힘 + 무공 * (0.01 + 0.001 * 상수C 힘)) * 힘 + ? |
단도, 활 | 무공 * (1.1 + 0.05 * 상수A) + (1 / 상수B + 1 / 상수B * 0.1 * 상수C 민첩 + 무공 * (0.01 + 0.001 * 상수C 민첩)) * 민첩 + ? |
지팡이, 완드 | 무공 * (1.1 + 0.05 * 상수A) + 무공 * (0.01 + 0.001 * 상수C 힘) * 힘 + (0.1 + 0.01 * 상수C 지혜) * 지혜 + ? |
공격력 공식 전체 = 직업 부분 + 무기 부분
무공 = 무기공격력
상수 A, B, C는 아래 참조
무기 부분 각 공식의 맨 마지막 + ?는 저도 모름
상수A
초보검 | 검 | 권격 | 단도 | 활 | 지팡이 | 완드 | |
초보자 | 0 | 0 | 0 | 0 | 0 | 0 | 0 |
전사 | 2 | 2 | 2 | 0 | 0 | 2 | 2 |
무도가 | 3 | 3 | 3 | 1 | 1 | 3 | 3 |
도적 | 2 | 2 | 2 | 2 | 2 | 2 | 2 |
궁수 | 1 | 1 | 1 | 3 | 3 | 1 | 1 |
마법사 | 1 | 1 | 1 | 2 | 2 | 1 | 1 |
사제 | 2 | 2 | 2 | 1 | 1 | 2 | 2 |
상수B
무기 | |
초보검 | 10 |
검 | 7 |
권격 | 6 |
단도 | 8 |
활 | 8 |
지팡이 | 10 |
완드 | 10 |
상수C
직업 | 힘 | 민첩 | 지혜 | 근성 |
초보여행자 | 0 | 0 | 0 | 0 |
전사 | 0 | 4 | 3 | 2 |
무도가 | 0 | 3 | 4 | 2 |
도적 | 4 | 0 | 2 | 2 |
궁수 | 4 | 0 | 3 | 3 |
마법사 | 4 | 2 | 0 | 3 |
사제 | 3 | 2 | 0 | 4 |
상수C는 체력, 마나, 물방, 속방 공식에도 적용되며 그 중 지혜는 속성스킬 대미지에도 적용됨
직업 부분도 잘 보면 상수A가 적용되어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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